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과 온라인(online) 쇼핑 만족도의 상관관계,가격비교사이트,Internet상의가격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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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8 05: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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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가격이 아무리 저렴해도 평소에 이용하지 않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쇼핑몰에서 구매하지 않거나’,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등 부가혜택을 위해 특정 쇼핑몰만 이용’하는 경우도 각각 38.5%,32.4%로 조사되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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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론 문헌조사`
-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과 on-line 쇼핑 만족도의 상관관계-
on-line 쇼핑 상황
최근 통계청(2008) data(자료)에 따르면 ,2008년 기준 사이버 쇼핑몰을 통한 거래액 규모가 약 18조 1,455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지금도 인터넷(Internet) 이용률과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따 이 중 흥미를 끄는 부분은 인터넷(Internet) 쇼핑의 이용률이다. 인터넷(Internet) 쇼핑이용자의 47.3%는 ‘가격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가격을 비교한 후 구매’하고 있으며, 46.8%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한 후 가격이 저렴한 인터넷(Internet) 쇼핑몰에서 구매’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 12세 이상 인터넷(Internet) 이용자의 과반수(60.6%)가 인터넷(Internet) 쇼핑 이용자로 나타났으며 ,여성(68.2%)의 인터넷(Internet)쇼핑 이용률이 남성(54.1%) 보다 높고 연령 별로는 20대(87.3%) 및 30대(72.4%)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표 참조).
또한 인터넷(Internet)쇼핑 이용자의 과반수에 가까운 이용자가 가격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가격비교 후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의 41.2%가 ‘최종구매 결정시 다른 …(drop)
설명
순서
다. 이러한 거래액 규모는 전년 대비 약 2조 3,800억 원이 증가한 액수이며, 경제 불황 속에서도 매년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따 이와 같은 전자상거래 규모는 기존의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채널로서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따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자들의 행태는 2008년 인터넷(Internet) reality(실태) 조사에 따르면(한국인터넷(Internet)진흥원,2008 )국내 만 6세 이상 인구의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은 2007년 76.3%에서 0.8%p가 증가한 77.1%이며, 인터넷(Internet) 이용자수는 34,820천 명에서 540천명 증가한 35,360천 명으로 조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