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마케팅] 하이트, 오비, 카스맥주 주류3사의 마케팅 戰略 비교 및 分析 > price8 | price.kr report

[마케팅] 하이트, 오비, 카스맥주 주류3사의 마케팅 戰略 비교 및 分析 > pric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8

[마케팅] 하이트, 오비, 카스맥주 주류3사의 마케팅 戰略 비교 및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3:32

본문




Download :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hwp




하지만 이 불황기에도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있는 업계가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국내 맥주시장에서의 대표 주류 사들의 marketing 책략을 비교 分析(분석)하여 지금까지의 marketing 책략이 영업실적으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알아보고, 향후 맥주시장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2. 기존 리포트와는 틀리게 최근(2008년 이후)의 맥주전쟁 현황까지도 포함한 자료(資料)이다. 오비맥주의 매각설로 하이트는 주가가 급등했으며, 지난 2005년 진로를 인수한 하이트는 2010년 이후 기업 결합조건이 풀리면서 국내 주류시장을 평정할 것이라는 예견도 나오고 있다. 그것은 바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인 주류업계이다. [참고자료] Ⅴ. 참고문헌 1.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2. 김미자, 하이트맥주의 커뮤니케이션전략, 맥스경영컨설팅, 2002. 3. 김준환, 불황기의 Hit상품 전략(CEO Information 제48호), 삼성경제연구소, 1996 4. 하이트맥주 http://www.thehite.com/ 5. 오비맥주 http://www.ob.co.kr/ 6. 카스맥주 http://www.cass.co.kr/ 7. 스포츠서울, 2008년 여름 맥주 시장 마케팅 전쟁, 2008.06.09. 8. 아시아투데이, 하이트맥주 신화 무너지나, 2008.12.08 9. 한국경제, 천연암반수 하이트 vs 비열처리 톡쏘는 카스, 2007.04.02 10. 한국경제, 끝없는 맥주전쟁, 2007.10.24 11. 서울경제, 2008 서경 마케팅 대상 하이트맥주, 2008.12.18
(3). 카스
3. 김준환, 불황기의 Hit상품 戰略(CEO Information 제48호), 삼성경제연구소, 1996
1.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국내 맥주시장에서의 대표 주류 사들의 마케팅 戰略을 비교 分析하여 지금까지의 마케팅 戰略이 영업실적으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알아보고, 향후 맥주시장을 展望(전망) 해 보고자 한다
1. 제 품
(3). 카스

1.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9. 한국경제, 천연암반수 하이트 vs 비열처리 톡쏘는 카스, 2007.04.02
Ⅰ. 개 요
(2). OB

Ⅰ. 개 요
11. 서울경제, 2008 서경 마케팅 대상 하이트맥주, 2008.12.18

Ⅲ. 2007년 이후 각사의 marketing 책략의 변화
7. 스포츠서울, 2008년 여름 맥주 시장 마케팅 전쟁, 2008.06.09.
(2). OB

8. 아시아투데이, 하이트맥주 신화 무너지나, 2008.12.08
(3). 카스
10. 한국경제, 끝없는 맥주전쟁, 2007.10.24
2. 가격




(2). OB
[마케팅] 하이트, 오비, 카스맥주 주류3사의 마케팅 戰略 비교 및 分析
설명
Ⅴ. 참고문헌
4. 촉진
(1). 하이트
전 세계적인 경기불황 속에 모든 국내업체들은 몸살을 앓고 있다.

Download :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hwp( 17 )


Ⅱ. 주류3사의 marketing 책략

5. 오비맥주 http://www.ob.co.kr/
(1). 하이트
(1). 하이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주류3사의 marketing 책략
(2). OB
(3). 카스
(3). 브랜드 Concept
3. 유통

국내 맥주시장은 세 번의 marketing 격동기를 겪게 되는데, 두산이 페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에 등장한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의 marketing , 1992년에 설립된 카스맥주의 marketing , 진로의 부도로 카스맥주 주식전량을 인수하여 2001년 흡수합병하게 된 OB맥주의 marketing 이 그것이다.(서울경제신문, 2008년 11월24일자)




2. 김미자, 하이트맥주의 커뮤니케이션戰略, 맥스경영컨설팅, 2002.

5. Segment

[참고자료(資料)] Ⅴ. Reference List
(2). 속성

다. 본 보고서에서는 크게 2007년 이전 맥주시장에서의 marketing 책략비교와 2007년 이후 현재까지 marketing 책략을 marketing 4P 기준으로 비교, 分析(분석)하였다. 2008년 12월 현재, 이 시장現況(현황) 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4. 하이트맥주 http://www.thehite.com/
순서
1.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국내 맥주시장에서의 대표 주류 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지금까지의 마케팅 전략이 영업실적으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알아보고, 향후 맥주시장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2. 기존 리포트와는 틀리게 최근(2008년 이후)의 맥주전쟁 현황까지도 포함한 자료이다. 훼미리마트마트에 따르면 경기가 급속도로 안 좋아지기 처음 한 10월1일부터 11월19일까지 전체 주류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7% 가량 신장했으며, 불황의 대표상품인 소주는 물론 비수기인 맥주의 매출신장률도 22%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4240_01_.gif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4240_02_.gif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4240_03_.gif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4240_04_.gif 주류3사마케팅전략비교분석(최종-1)-4240_05_.gif
하이트, ob, 카스, 맥주, 마케팅
(1). 하이트
6. 카스맥주 http://www.cass.co.kr/
Ⅳ. 分析(분석) 및 향후전망
(1). Segment
그 동안 국내의 비약적인 경제성장에 많은 이득을 보아온 맥주업계, 국내 맥주시장은 현재 7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맥주회사인 오비맥주와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 기업인 국내 대표 맥주회사 하이트맥주로 양분되어 있다.
전체 19,6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