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6 04:37본문
Download : [교육학]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사례.hwp
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사례(instance)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억압과 억제라는 벙어기제를 동시에 사용하는것 같다. 그런데 중학교때부터 친하게지냈던 친구들이 내 성격이 많이 바뀌었다고 붙여준 별명이있는데 김의 성을 붙여 ‘김멍충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수업시간에 여러번 나왔던 방어기제를 받아적기만하고 정작 내 방어기제에대하여는 제대로 알지 못했던것 같다. 그래서 예전에 ‘멍청하다’ 라는 말이나 비슷한 말을 들으면 괜히 기분이 나쁘고 자존심이 상하는것 같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내 방어기제를 제대로 알아보기위해 방어기제들에대해 쭉 읽어보기로했다 이상하 게도 모든 방어기제를 읽을때마다 다 내얘기같고 내가 행동하는것만 같았다. 가장먼저 머릿속에 또올랐던 것은 내가 정말 시러하는 말은 ‘멍청하다’ 라는 말을 너무 싫어한다. 고등학교때와 지금 성격이 많이 바껴서 그러는것같다. 기억은 잘 안나지만 어렷을때 공부를 할 때 ‘멍청하다’ 라는 말을 들어 자존심이 상했던 적이 있었던것 같다. 고등학교때는 왈가닥에 항상 웃으면서 친구들과 속말을 털어놓고 고민도 친구들에게 상담하며 많이 의지했었는데 대학교에 가고나니 속애기도 잘하지 않고 잘 웃지도 않고 혼자 속으로만 앓는다면서 지어준 별명이었다
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事例(사례)에 대한 보고서
순서
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사례에 대한 보고서
[교육학] 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事例(사례)
설명
Download : [교육학]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사례.hwp( 77 )
![[교육학]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사례-9435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7/%5B%EA%B5%90%EC%9C%A1%ED%95%99%5D%EB%B0%A9%EC%96%B4%EA%B8%B0%EC%A0%9C%EC%97%90%20%EB%8C%80%ED%95%9C%20%EB%82%98%EC%9D%98%20%EC%82%AC%EB%A1%80-9435_01_.gif)
![[교육학]방어기제에 대한 나의 사례-9435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7/%5B%EA%B5%90%EC%9C%A1%ED%95%99%5D%EB%B0%A9%EC%96%B4%EA%B8%B0%EC%A0%9C%EC%97%90%20%EB%8C%80%ED%95%9C%20%EB%82%98%EC%9D%98%20%EC%82%AC%EB%A1%80-9435_02_.gif)
방어기제, 방어기제사례, 방어기제론, 교육학
다. 체크한 벙어기제중 억압, 억제, 투사, 합리화의 방어기제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 중에서도 내가 자주쓰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하나하나 체크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