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요약]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11:38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hwp
시험이나 관련 리포트를 작성하실 경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약정리]%20테크놀로지와%20함께하는%20수학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D%85%8C%ED%81%AC%EB%86%80%EB%A1%9C%EC%A7%80%EC%99%80%20%ED%95%A8%EA%BB%98%ED%95%98%EB%8A%94%20%EC%88%98%ED%95%99%EA%B5%90%EC%9C%A1_hwp_01.gif)
![[요약정리]%20테크놀로지와%20함께하는%20수학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D%85%8C%ED%81%AC%EB%86%80%EB%A1%9C%EC%A7%80%EC%99%80%20%ED%95%A8%EA%BB%98%ED%95%98%EB%8A%94%20%EC%88%98%ED%95%99%EA%B5%90%EC%9C%A1_hwp_02.gif)
![[요약정리]%20테크놀로지와%20함께하는%20수학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D%85%8C%ED%81%AC%EB%86%80%EB%A1%9C%EC%A7%80%EC%99%80%20%ED%95%A8%EA%BB%98%ED%95%98%EB%8A%94%20%EC%88%98%ED%95%99%EA%B5%90%EC%9C%A1_hwp_03.gif)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요약요약]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
다.
Download : [요약정리]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hwp( 82 )
chapter1. 수학교육에서 테크놀로지 활용의 동향
#1. 학습자에게 유의미한 지식
#2. sandards
#3. Polya. 문제해결 4단계
#4. 컴퓨터에 의한 수학적 지식의 교수학적 변환의 가능성에 대한 극단적인 교수현상
chapter2. 테크놀로지와 수학학습심리학
#1. 스키너(1960~70년대)
#2. 피아제와 테크놀로지
#3. 비고스키와 테크놀로지
chapter1. 수학교육에서 테크놀로지 활용의 동향
#1. 학습자에게 유의미한 지식 : 학습자의 일상적 경험과 밀접히 연계되어 학습자의 구체적인 삶의 과정 속에 학습자의 내적 관점에서 통합될 수 있어야 비로소 그 가치가 인정될 수 있따
#2. sandards
NCTM(1980). An Agenda for Action : Recommendations for school Mathematics of the 1980s.
NCTM(1989).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3. Polya. 문제해결 4단계 ① 문제의 이해
② 계획의 수립
③ 계획의 실행
④ 반성
#4. 컴퓨터에 의한 수학적 지식의 교수학적 변환의 가능성에 대한 극단적인 교수현상
① 메타인지적 이동 : 교사의 교수학적 노력의 초점이 수학적 지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를 교수하기 위한 모델로 옮겨 가는 것
② 형식적 고착 : 수학적 지식의 형태를 연습시키는 것
즉…(투비컨티뉴드 )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 책의 1, 2장에 대해서 간략하게 요약한 자료입니다.[수학교육]테크놀로지와함께하는수학교육 , [요약정리]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수학교육]테크놀로지와함께하는수학교육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 책의 1, 2장에 상대하여 간략하게 요약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시험이나 관련 리포트를 작성하실 경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