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 > price8 | price.kr report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 > pric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8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06:55

본문




Download :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hwp




…(생략(省略))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춘심에 대한 윤직원의 추태와 그의 증손자인 경손이 윤직원 몰래 춘심을 빼돌리는 광경, 그와 같은 시간에 아버지(윤창식)의 둘째 첩 옥화와 마주친... ,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감상서평레포트 ,

태평천하%20의%20서사%20구조와%20화자%20성격_hwp_01.gif 태평천하%20의%20서사%20구조와%20화자%20성격_hwp_02.gif 태평천하%20의%20서사%20구조와%20화자%20성격_hwp_03.gif 태평천하%20의%20서사%20구조와%20화자%20성격_hwp_04.gif 태평천하%20의%20서사%20구조와%20화자%20성격_hwp_05.gif 태평천하%20의%20서사%20구조와%20화자%20성격_hwp_06.gif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

Download : 태평천하 의 서사 구조와 화자 성격.hwp( 88 )


춘심에 대한 윤직원의 추태와 그의 증손자인 경손이 윤직원 몰래 춘심을 빼돌리는 광경, 그와 같은 시간에 아버지(윤창식)의 둘째 첩 옥화와 마주친...




,감상서평,레포트



다.
채만식은,

[경손이]구두를 신노라니까 등 뒤에서 마루의 괘종이 아홉시를 칩니다.
를  용하여 장면을 전환시키고 있어서 시공간의 이동에 따른 소설적 부담을 현저히 줄일 수 있었다.(밑줄-필자,163쪽)

처럼 시간적 상황을 특별히 알려줌으로써 시공간의 이동에 대한 자신의 의도를 강조하고 있다아 이러한 방법을 통해 윤직원을 비롯한 그의 가족들 전부가 더 이상의 구제 여지가 없을 정도로 타락해 있음을 드러낼 수 있었고, 부정의(定義) 시대에 대한 풍자의 묘를 얻을 수 있었다 하겠다. 방금 창식이 윤주사의 둘째첩 옥화가 계동 큰댁에 들렀다가 며느리뻘 되는 뒤채의 두 새댁과 말말 끝에, 집에는 얼굴도 들여놓지 않은 종수를, 아까 낮에 우미관 앞에서 만났다는 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그 시각과 거진 같은 시각입니다.

설명
춘심에 대한 윤직원의 추태와 그의 증손자인 경손이 윤직원 몰래 춘심을 빼돌리는 광경, 그와 같은 시간에 아버지(윤창식)의 둘째 첩 옥화와 마주친 윤종수의 모습은 이들 집안 남자들의 도덕적 불감증을 잘 말해주고 있다아 더구나 같은 시간에 집안이 어떻게 되어가는지도 상관 않은 채 마작에만 몰두하고 있는 윤창식의 모습은, 윤직원을 비롯한 이 집안 4대가 모두 더 이상 구제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부정적 인물임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근대적 사실주의 소설에서는 어색해지기 쉬운 이러한 방식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채만식이 사전에 영화적인 장면 이동을 소설에서 구현하기 위하여 세심하게 배려를 해두었기 때문일것이다 소설의 화자 화자의 성격에 상대하여는 다음 장에서 상세히 다루기로 한다. 서술시간의 흐름에 비해 이야기시간이 거의 멈춰버린 상태에 있는 이러한 부분은 윤직원 집안의 부정적인 모습을 누적시켜 보여주는데 가장 efficacy적인 방식인 셈이다.(밑줄-필자,138쪽)

역시 같은 날 밤이요, 아홉시가 한 5분 가량 지나섭니다.(밑줄-필자,145~146쪽)

동대문 밖 창식이 윤주사의 큰첩네 사랑, 여기도 역시 같은 그날밤 같은 시각, 아홉시 가량 해섭니다.
전체 19,6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