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Japan 진출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19:34
본문
Download :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hwp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Japan 진출 전술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국제경영,,한경희생활과학,,일본진출,,진출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목 차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동향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1. 한경희생활과학의 전반적 동향
1. 1. 회사의 규모 (중소기업)
1. 2. 주 사업분야
1. 3. 생산 (서비스) 품목
1. 4. 주요 경쟁자 (품목별)
2. 해외진출 결definition 당위성
가치사슬analysis
1. 보조활동 부문
1.1. 기업의 하부구조
1.2. 인적자원관리 - 성과주의 조직文化(culture)
1.3. R&D : 아이디어 경영제도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2. 생산
2.3. 물류&판매&marketing
2.4. 대리점지원 & 고객 서비스
진출예정국가 - 日本
日本 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대안
1. 日本 에 대한 개괄적 紹介(소개)
2. 日本 시장의 환경적 characteristic(특성)
구체적인 진출 전략(戰略) 과 결definition 이유
結論 및 고찰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동향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 내수시장의 포화와 현재 전부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의 경쟁우위의 활용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한경희생활과학의 해외진출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아
가치사슬analysis
: 가치사슬 analysis을 통해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CEO의 역량과 인적자원관리 기술, 그리고 뛰어난 기술력과 소비자지향적인 제품들의 설계 등의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유통라인의 미비 등의 약점을 극복하면 경쟁사에 대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진출예정국가 - 日本
: 대한민국과의 文化(culture) 적 유사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日本 을 진출국가로 선정함으로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의 활용을 극대화한다.
日本 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대안
: 日本 의 기능적으로 선진화거나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文化(culture) 와 日本 진출 시의 법률적 해당산업의 진입장벽 등을 고려했을 때,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추구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품질과 세분화는 日本 시장 진출에 적합하며, 日本 인의 소비의 베타적 성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제품의 기능미를 강조하고, 현지기업과의 제휴를 체결하는 대안을 대책으로 제시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의 日本 진출 전략(戰略)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동향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 내수시장의 포화와 현재 전부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의 경쟁우위의 활용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한경희생활과학의 해외진출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아
가치사슬analysis
: 가치사슬 analysis을 통해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CEO의 역량과 인적자원관리 기술, 그리고 뛰어난 기술력과 소비자지향적인 제품들의 설계 등의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유통라인의 미비 등의 약점을 극복하면 경쟁사에 대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진출예정국가 - 日本
: 대한민국과의 文化(culture) 적 유사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日本 을 진출국가로 선정함으로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의 활용을 극대화한다.
日本 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대안
: 日本 의 기능적으로 선진화거나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文化(culture) 와 日本 진출 시의 법률적 해당산업의 진입장벽 등을 고려했을 때,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추구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품질과 세분화는 日本 시장 진출에 적합하며, 日本 인의 소비의 베타적 성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제품의 기능미를 강조하고, 현지기업과의 제휴를 체결하는 대안을 대책으로 제시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의 동향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1. 한경희생활과학의 전반적 동향
1. 1. 회사의 규모 (중소기업)
- 자본금 3억…(skip)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Download :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hwp( 20 )
설명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 일본진출 진출전략
![[국제경영]%20한경희생활과학의%20일본%20진출%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9C%EA%B2%BD%ED%9D%AC%EC%83%9D%ED%99%9C%EA%B3%BC%ED%95%99%EC%9D%98%20%EC%9D%BC%EB%B3%B8%20%EC%A7%84%EC%B6%9C%20%EC%A0%84%EB%9E%B5_hwp_01.gif)
![[국제경영]%20한경희생활과학의%20일본%20진출%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9C%EA%B2%BD%ED%9D%AC%EC%83%9D%ED%99%9C%EA%B3%BC%ED%95%99%EC%9D%98%20%EC%9D%BC%EB%B3%B8%20%EC%A7%84%EC%B6%9C%20%EC%A0%84%EB%9E%B5_hwp_02.gif)
![[국제경영]%20한경희생활과학의%20일본%20진출%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9C%EA%B2%BD%ED%9D%AC%EC%83%9D%ED%99%9C%EA%B3%BC%ED%95%99%EC%9D%98%20%EC%9D%BC%EB%B3%B8%20%EC%A7%84%EC%B6%9C%20%EC%A0%84%EB%9E%B5_hwp_03.gif)
![[국제경영]%20한경희생활과학의%20일본%20진출%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9C%EA%B2%BD%ED%9D%AC%EC%83%9D%ED%99%9C%EA%B3%BC%ED%95%99%EC%9D%98%20%EC%9D%BC%EB%B3%B8%20%EC%A7%84%EC%B6%9C%20%EC%A0%84%EB%9E%B5_hwp_04.gif)
![[국제경영]%20한경희생활과학의%20일본%20진출%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9C%EA%B2%BD%ED%9D%AC%EC%83%9D%ED%99%9C%EA%B3%BC%ED%95%99%EC%9D%98%20%EC%9D%BC%EB%B3%B8%20%EC%A7%84%EC%B6%9C%20%EC%A0%84%EB%9E%B5_hwp_05.gif)
![[국제경영]%20한경희생활과학의%20일본%20진출%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9C%EA%B2%BD%ED%9D%AC%EC%83%9D%ED%99%9C%EA%B3%BC%ED%95%99%EC%9D%98%20%EC%9D%BC%EB%B3%B8%20%EC%A7%84%EC%B6%9C%20%EC%A0%84%EB%9E%B5_hwp_06.gif)
다.
구체적인 진출 전략(戰略) 과 결definition 이유
: 한경희생활과학은 현지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유통라인의 확보를 교두보로 점진적 FDI를 실행하며, 현지에 판매, 생산 및 유통을 담당하는 법인을 설립하고 china의 생산라인을 이용해 core부품을 생산하여 현지에서 조립 및 일반부품을 생산하여 현지화 비율의 장벽을 극복하여 경쟁사에 대하여 가격과 품질 모두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전략(戰略) 을 선택하여 日本 과 장기적으로는 아시아의 백색가전 산업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