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 > price8 | price.kr report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 > price8

본문 바로가기

price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6 22:00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의마케팅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마케팅기법.hwp




일반적으로 지불요금의 수준은 상품을 판매하고 관리하는 조직의 능력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조직은 클라이언트의 서비스 욕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끊임없는 change(변화)를 추구하여야 한다. 특히 조직은 오랫동안 지불할 수 있는 예측가능한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개별적인 클라이언트보다 집단화된 조직 클라이언트를 찾게 된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확보를 위해 보다 유능한 서비스 인력을 확보하고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2) 政府보조금과 계약의 확보와 관리

政府보조금은 政府의 Task 를 민간 사회복지기관을…(투비컨티뉴드 )








다.

이용료를 기관 재원확보의 주요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조직들의 안정성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용료 총액에 대한 예측가능성이다.



사회복지의 마케팅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마케팅기법 ,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의마케팅 사회복지마케팅 사회복지기관마케팅 사회복지자원개발 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


순서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복지의 마케팅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마케팅기법


사회복지의마케팅%20사회복지기관%20자원개발%20마케팅기법_hwp_01.gif 사회복지의마케팅%20사회복지기관%20자원개발%20마케팅기법_hwp_02.gif 사회복지의마케팅%20사회복지기관%20자원개발%20마케팅기법_hwp_03.gif 사회복지의마케팅%20사회복지기관%20자원개발%20마케팅기법_hwp_04.gif 사회복지의마케팅%20사회복지기관%20자원개발%20마케팅기법_hwp_05.gif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

Download : 사회복지의마케팅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마케팅기법.hwp( 95 )


사회복지의 marketing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marketing 기법

1) 재원확보 전략(strategy)
(1) 클라이언트(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marketing
(2) 政府보조금과 계약의 확보와 관리
(3) 기부자의 확보와 개발
2) 자원개발 marketing 기법

사회복지기관의 자원개발을 위한 marketing 기법에는 DM, 이벤트, 대중매체 광고, ARS, 컴퓨터 통신, CRM 등이 있따

(1) DM은 후원을 요청하는 편지를 잠재적 후원자들에 발송함으로써 후원자를 개발하는 방식으로 가장 전통적인 marketing 방법 중의 하나이다. 특히 클라이언트가 지불하는 것은 사회복지기관이 그 업무를 관리하는 시간, 구조, 내용, 스텝자원의 할당 등을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가능케 해주므로 선호될 수 있따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재원은 클라이언트의 특성(特性)이나 공급에 대한 통제의 부족 등으로 유동적이고 불확실하다는 것이다. DM은 불특정 다수에게 보내기 보다는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지역, 나이, 사회적 지위, 소득 등에 따라 대상자 목록을 확보하여 보낼 때 결과 를 발휘할 수 있따




사회복지의 marketing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marketing 기법

1) 재원확보 전략(strategy)

일반적으로 사회복지기관의 재원은 政府 보조금, 기부금, 이용료 수입 등으로 구성된다 조직의 형성초기에는 재원확보 체계가 다양하고 변동적이지만, 안정적인 단계에 돌입하면 비교적 고정적인 기금원을 확보하게 된다 조직의 업무 특성(特性)과 양, 재원의 통제가능성과 예측가능성 등에 따라 다양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 재원의 주요 3가지 유형(이용료 수입, 기부금, 政府보조금) 모두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어 이에 적합한 전략(strategy)을 모색하게 된다 이에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marketing , 기부자 확보와 개발, 政府보조금과 계약의 확보와 관리 등이 있따


(1) 클라이언트(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marketing

이용료나 다른 재원을 시장기제를 통해 벌어들이는 것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매우 매력적인 자원중의 하나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c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